본문 바로가기

My Review [사용기]/Canon EOS 7D (체험단)

EOS 7D 배터리 촬영매수 관련 - 설명서 내용


우선 완충상태에서 테스트를 해보지 못해서... 실사용 컷수를 알려드리지는 못하구요,

실 촬영 테스트는 아마도 내일 싸이 콘서트 다녀와 보면 알수 있을듯 하네요.

체험단에 지급되는 배터리가 1개씩이라... 내일 완충한 배터리로 얼만큼 찍을 수 있는지 확인 가능할 듯 합니다.


우선 설명서에 나와있는 대로라면...


일반적인 온도에서 Flash 사용하지 않고, Live View 운용하지 않고... View Finder로만 촬영시

대략 1000 매 촬영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기온이 0도인 상황에서는 동일조건으로, 900매라고 되어있네요.


만약 Flash 촬영비율이 촬영컷수의 50%인 경우, 위와 동일 조건에서 각각 800매와 750매라고 나와있네요.


내일 완충상태에서, 1000매를 찍어야 배터리가 빈다는 소리인데...

검증해볼수 있을려나 모르겠네요.


뭐, 1000매 못 채우면, 집에와서 공셔터라도 눌러봐서 실사용컷수 알려드리도록 하죠. ^^



어차피 체험단용 바디는 샘플바디라~ 나중에 새제품으로 교환해준다 하니~ 컷수 올라가도 무방하다는 ^^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