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 Review [사용기]/카메라 & 렌즈 (리뷰)

촬영기사 없이도 혼자 사진찍는 카메라~ SONY a550의 스마일셔터소개

*^^* 지난 토요일에 SONY a500가을소풍행사 갔다가~ 덮석 a550을 구매해버리고 말았습니다.
구백이 유저였다가, 칠백이... 다시 a550으로...
7D 체험단을 하고는 있지만, a550의 스마일 셔터기능과 틸트 LCD의 유혹을 뿌리치지 못하고,
보급기이건 어쩌건 간에~ 제 사용목적에 훌륭한 파트너가 될거란 확신을 가지고 구입을 했네요.

무엇보다 집에서 6개월 된 딸아이 사진을 찍어주고 싶어하는 우리 와이프한테~
매우 유용한 카메라가 될듯 싶습니다. 거기에 제 생태촬영까지 서포트할만한 녀석이 될듯~

오늘은 지난 주말에 아기기념 사진찍어주면서 사용했던 스마일 셔터기능을 소개해볼까 합니다.
너무 멋진 기능이네요. 제 생각엔 a550의 가장 큰 장점이 바로 스마일셔터기능과 틸트LCD일듯~


아래의 동영상은 스튜디오에서 아기기념 사진찍어주면서 보조카메라로 세워놓았던 a550이 스마일셔터기능으로 사진찍는 모습입니다.
제가 아직 제대로 파악을 못했던 까닭에 이미지리뷰시간을 5초로 해놓는 실수를 범하긴 했습니다만,
a550 삼각대에 세워놓기만 했는데~ 제가 찍은것보다도 더 재밌고 이쁜 순간을 담기도 하더군요.

※ SONY a550 스마일셔터기능으로 스튜디오에서 아기 사진찍기
  

[주] 필히 위와 같이 삼각대에 거치하고, 스마일 셔터기능으로 사진을 찍으실때는~~~
       꼭~ 꼭~ 이미지 리뷰시간을 끄거나 최소시간으로 설정하세요.
       안 그러면 그 리뷰시간동안 카메라가 사진을 못 찍습니다.
       그러다 보면 처음 웃었던 것보다 더 이쁜 순간을 놓칠 수도 있다능... ^^




메인카메라는 EOS 7D로 스트로보와 무선동조기로 연동해서 발광을 했기에, a550으로 Auto ISO로 찍은사진보다
결과물이 훨씬 좋기는 합니다만... 제가 놓친 표정들 순간들을 보조카메라인 a550이 더 잘찍은 경우도 있더군요.
리뷰시간 꺼놓고 촬영했으면 더 이쁜 사진들을 a500으로 건질수 있었을 텐데 좀 아쉽긴 하네요.


SONY a550은 메인 카메라인 EOS 7D의 결과물에 영향을 주어서는 안되므로, 내장스트로보 올리지 않았고,
ISO는 Auto로 설정한 상태를 유지한 채로 촬영내내 삼각대에 거치시켜 켜 놓기만 했구요,
아래는 메인카메라(EOS 7D)와 보조카메라(a550)로 촬영한 비슷한 시점의 결과물 비교입니다.


★ 위사진 (메인카메라 7D 결과물) : 아래사진 (보조카메라 a550 결과물)


 

# 유의사항 :
메인카메라(7D)와 보조카메라(a550) 모두 RAW+JPG로 촬영했습니다만, 7D의 경우는 충분한광량(스트로보발광)으로 촬영된 결과물이고,... a550은 부족한 광량과 Auto ISO에서 1600이 최대인 까닭에 결과물에 많은 차이가 납니다.
메인을 a550으로 했다면??? 아마 그래도 됐을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

아직 사진 보정이 제대로 끝나지 않은터라, 몇장만 추려서 리사이즈 한 사진들입니다. 화밸보정도 제대로 이뤄지지 않은 결과물들인 만큼~ a550의 스마일 셔터기능으로 담은 사진은 이렇구나라고만 봐주시면 감사하겠네요. 더불어, 아기가 움직이는 것을 고려해서, a550은 배경지를 가득채울만큼 프레임을 담게하고 촬영한 결과물이라... 메인카메라의 꽉찬 사진보다 좀 떨어져 보일수 있어요~ 요것도 감안을~

차후, a550의 스마일 셔터기능 편을 집중적으로 다룬 글을 한번 정리해서 올려보겠습니다. ^^


위 사진들에서는 소개하지 않았지만, 간혹 메인카메라에서 놓치는 장면을 a550이 혼자 찍은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나중에 정리되는 대로, 그런 사진들 모아서 따로 소개해드려보겠습니다.

a550의 스마일셔터기능 무척이나 흥미롭고 재밌고 유용한 기능입니다. 초보분들뿐만 아니라, 전문가 촬영의 경우에도,
메인카메라로 놓칠수 있는 재밌는 순간을 포착해낼수 있다는 점 무척 맘에드네요.

더불어, 틸트 LCD를 위로 향하게 했기때문에 촬영하는 내내, 보조카메라의 프레임이나 찍히고 있는 사진들 확인하기에도 쉬웠구요, a550의 노이즈야 이미 많은 분들이 확인해주셨듯이~ 매우 성능이 좋기에 걱정할 필요가 별로 없었네요.

집에와서 메인카메라와 A550쪽 사진들 함께 정리하면서~ 뿌듯하더군요. 제가 촬영하면서 놓친 장면을 a550이 찍어낸것을 보면서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