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생활/육아/정보

누진제로 불어나는 전기요금을 줄이보아요~


역시나 세상에는 모르고 살면 손해보는 것이 너무나 많다는 사실.

이리저리 찾아보면 혜택받을 수 있는 것들이 있는데,
이런건 알아서 정부에서 자동으로 할인해줘야 하는거 아닌가 싶네요.

둘째 딸아이 출산으로 세대원수가 5인이 되었음에도,
전기요금 할인에 대해서 모르고 살다가... 우연히 친구들이랑 술자리에서 알게 되었네요.

전기요금 한달에 대략 만원이상 빠질듯.

현재 거주하고 있는 집에 세대원이 5인이상인 경우에는 대가족요금 할인으로 전기요금을 줄여보세요.

누진제 등급이 1단계 낮아지기 때문에, 기존에 전기요금이 많이 나가고 있으신 분들일수록
그 혜택이 더 크게 느껴지실 겁니다.

신청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우편과 팩스신청도 있는데...
이것은 서류가 필요하게 되니까, 편하게 온라인으로 신청하세요.

우선 온라인 신청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주소는 아래와 같네요.
http://cyber.kepco.co.kr/

메뉴중에
전자민원센터 > 요금변경/할인제도 > 대가족(3자녀) 신청/해지

를 따라 들어갑니다. (지금은 메인화면에 팝업창으로 신청버튼이 바로 뜹니다.)

신청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양식에 따라 기입합니다.

할인은 신청일이 속한 해당월 요금부터 적용이 된다고 하네요.


참고로, 전 7월달에 신청해서... 8월사용분부터 적용을 받았는데요,
한참 에어컨을 많이 썼던 달이라... 할인금액만 거의 2만원가량이 되었답니다.

이번달에 나온 요금고지서를 보니까, 9월에는 별로 쓴 전력이 없어서... 4000원가량 할인이 되었네요.

5인이상인 경우 꼭 꼭~ 신청하세요.

그리고~ 3자녀 이상인 분들은 대가족 요금보다 더 혜택이 좋은 3자녀이상 할인을 신청하시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