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 Review [사용기]/삼성 VLUU EX1 (체험단)

[삼성 VLUU EX1] 풍경스냅에 최적화된 카메라 - 컴팩트디지털 카메라 추천기종


이전글에서도 말씀드렸습니다만, 제가 판단하는 EX1의 사용 용도는 메인 바디를 보조하는 서브용도의 카메라입니다.  메인바디의 경우 촬영피사체에 따라 매번 렌즈를 바꿔 끼워야 하는 불편을 감수해야 합니다만, 서브카메라로서 EX1은 가벼운 스냅용으로 순간 순간을 대응 할 수 있을 뿐더라, 가족나들이를 나가거나 잠깐 외출하는 동네 산책길처럼 편하게 들고 나가서 사진을 담을 목적으로 사용하는 그런 용도의 카메라로 보면 적당하겠습니다. 다만, 아무리 스냅용 똑닥이 카메라이더라도 기본적으로는 화질이 받혀주어야 하는 것은 당연해야 하겠습니다만, EX1의 화질은 똑닥이치고는 기대 이상이기에 만족하고 있습니다.

그런 이유로 2주정도의 사용기간 동안 DSLR과 표준줌렌즈가 항상 차지하고 있던 제 가방에는, 조그마한 EX1이 대신하고 있습니다. 물론 체험단기간동안 샘플을 찍어야 하는 이유도 있긴 합니다만, 이전 같으면 아이랑 나가는 산책길이나 마트갈때, 시장갈때 등등... 가벼운 나들이에는 DSLR이 거추장스러워 손에 들고 나가지 못했던 것을, EX1 은 항상 휴대하게 되고 즐거이 사진을 찍을 수 있게 되더군요.

기존에 집에도 이런 목적의 똑닥이 카메라로 캐논 A80이 있었습니다만, 오래된 모델이라 화질이 DSLR과 너무 많은 차이가 나기 때문에 별로 사용을 안하고 있었는데, EX1이 손에 들어온 다음 부터는 편한게 EX1을 가지고 다니게 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