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블로깅 노하우 1 - 트랙백을 잘 이용하라~

유료 호스팅업체에서 제로보드로 홈페이지를 운용하다 티스토리 블로깅을 시작하려니, 이것 저것 배울게 많네요.

그중에, 오늘은 트랙백이라는 기능을 좀 살펴봤습니다.

트랙백이란???

제가 파악한 의미로는, 웹상의 다른 글에 원작성자가 아닌 다른 누가 엮인글의 형태로 의견을 제시할 수 있는 기능?

보통 호스팅서비스를 받으며, 제로보드와 같은 툴을 이용해서 자신만의 홈페이지를 운영해오던

저 같은 사람에게는 트랙백이 좀 생소한 기능이라 하겠습니다.

하지만, 잠깐 검색을 해보니... 1인미디어라 할수있는 블로깅에서는 유용한 의사소통의 수단인것 같습니다.

물론, 블로거가 자신의 글에 트랙백이 달리길 원하지 않으면, 기능을 OFF할수도 있게 되어있다하는데,

이건 아직 해보지는 못했습니다만, 내가 가진 지식을 궁금해하고 있는 여러 사람들에게 알려줄때...

이미 작성된 내 글이 있다면 간단히 트랙백만 걸어주면 되니 시간도 줄이고, 지식도 공유하고 좋네요~


어느분의 트랙백노하우중에는, 검색으로 자신의 글과 유사한 주제를 검색한 후에,

해당글에 트랙백을 걸어주는 방법으로 베스트 트랙백이 되었다고 하는데요~ 좋은 방법중 하나겠네요.

다만,... 걱정되는것은...

타인에 의하여 내 글에 꼬리가 달리게 되는 것이므로,

트랙백을 걸때는 정확한 지식과 정리된 의견과 같은 조건을 갖추어야 할것 같습니다.

블로깅을 시작하니 홈페이지 운용하던것 보다 재미있군요. ^^ 이제 3일째인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