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 Review [사용기]/카메라 & 렌즈 (리뷰)

NEX 5 접사샘플 - 오키나와 르와지르 호텔 나비정원




안녕하세요. 쑤굴입니다.

본 게시물은 '과학동아 사진작가로 떠나는 오키나와 취재여행' 이벤트에 선발되어 4박5일동안 오키나와 본섬에서 다양한 에코체험과 관광포인트를 돌며 취재 여행을 하면서 촬영한 사진과 영상의 일부입니다. 이번 이벤트는 오키나와관광청(http://www.visitokinawa.jp/kr)과 동아사이언스(http://www.dongascience.com)의 주최로 진행이 되었고, 국내 동아사이언스 홈페이지에서 사진공모전을 열어 1등(저 '쑤굴'입니다 ^^)에게는 항공료 및 4박5일동안의 경비일체와, 오키나와에서 기자의 신분으로 자유로이 촬영할 수 있는 특권이 부여되었습니다.

촬영해온 사진이 70G인 관계로 한번에 다 작업해서 올릴수는 없을듯 하구요, 여건이 되는대로 작업을 해서 글과 함께 올려보겠습니다. 이번에 사전정보를 모으면서 확인해보니, 국내 온라인 페이지에는 오키나와에 대한 정보가 매우 부족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블로그들에도 소개된 내용이 매우 적다는 사실에 놀랐구요, 오키나와의 역사에 대하여도 새로이 이해할 수 있었던 귀중하고도 값진 경험이었던 듯 합니다. 동아사이언스(http://www.dongascience.com)에서는 앞으로도 이와 유사한 이벤트를 자주 벌일 예정이라고 하니, 관심있는 분들은 홈페이지 가끔 확인해보시면 좋으실 듯 합니다. 제 평생 사진관련하여 이런저런 이벤트에서 수상도 많이 했습니다만, 수상금액을 떠나 다른 어떤 경품보다도 값진 상품이었다는 생각이 드네요.


오키나와에서 마지막날 묵었던 "르와지르호텔" 1층로비에 마련되어있던 나비정원에서 촬영한 샘플사진들입니다.

수많은 나비들이 고치에서 깨어나서, 설탕물을 먹고 있던 장소였기에... 다가서도 날아갈 생각도 하지않는 나비들이라, 맘놓고 NEX 5 틸트 LCD를 보면서 촬영을 할 수 있었습니다. 어뎁터라도 있었으면 30마라도 끼워서 더 좋은 품질로 촬영했을텐데라는 아쉬움이 있습니다만, 번들렌즈인 1855로 촬영한 결과물의 화질이 웬만한 렌즈들보다 좋다는 사실을 느낀 사진들입니다.

렌즈도 베타제품인 터라, 다른 어떤 분들은 화질이 안좋다는 분들도 계시던데요,
제가 가지고 갔던 바디와 렌즈는 중앙부나 주변부 모두 양호한 화질을 보여주는 제품이었던 것 같네요.

사진은 한번에 세로사진과 가로사진 모두 올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