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 Review [사용기]/카메라 & 렌즈 (리뷰)

소니 신기종 NEX-5, a55, a580 비교사용기와 2011년 소니 중급기(a77)전망


안녕하세요. 쑤굴입니다.


오늘 올리는 사용기는 2010년에 출시되어 시장에 많은 파란을 일으킨 소니 신모델 3종에대한 비교사용기입니다.

NEX-5, a55, a580은 소니 DSLR의 보급형 주력모델들입니다만, 3기종이 모두 개성이 강한 탓에...

소니 카메라에 관심은 있지만 정작 자신에게 필요한 카메라가 무엇인지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은듯 합니다.

더불어, 소니 카메라를 구입은 하였지만, 자신의 카메라로 할 수 있는 것과 없는 것을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시간 날때마다 틈틈히 정리를 해 봤습니다.

오랜 시간동안 준비한 사용기이니 만큼,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유익한 글이었으면 좋겠네요.


샘플 사진은 모두 제가 해당카메라를 가지고 촬영한 것들이고,

본문에 사용된 사진들의 경우 일부 소니홈페이지와 인터넷자료에서 발췌한 이미지들이 포함되어있습니다.

카메라 구조도 설명부분의 그림은 인터넷자료를 참조로 해서 직접그린 그림입니다. (-,.- 노력많이 했습니다.)


작년에 NEX-5, NEX-3, a55, a33, a580, a560, a550의 스펙비교 테이블을 이미지로 올렸던 적이 있었는데요,

그 때부터 준비를 했고, 초보자분들도 소니 스펙의 차이점들을 알기쉽게 이해하실수 있는 자료를 목표로 작성했습니다.

아래 세 기종의 장단점 비교를 읽으시다보면, 어떤 카메라가 자신에게 적합할지 자연스레 파악이 되실거라 생각합니다.

더 나아가서는, 올해 출시될 소니 중급기 (가칭 a77)에 대한 윤곽도 그려지실 겁니다.

a55가 가지고 있는 아쉬운 점들이 보완되어 출시될테니까 말이죠. ^^


그럼 부담없이 읽어주시고, 도움되셨으면 ~ 응원의 댓글 부탁드립니다.


[참조] 가로 사이즈 1200픽셀로 작성되었으며, 총 46MB정도의 이미지와 10여편의 동영상링크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샘플 사진은 총 160여장의 이미지가 사용되었으며, 기종정보와 촬영정보를 사진하단에 소개해놨습니다.

          본문 내용중에 수정이 필요한 부분이 있으면, 댓글이나 쪽지 주시면~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