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 Review [사용기]

SONY a5000들고 떠나는 하와이 여행 ~ 생각만으로도 즐겁네요.

영화에서나 만났던 와이키키 해변! 자연이 그대로 숨쉬고 있는 최고의 휴양지 "하와이"~

소니의 예쁜 미러리스 카메라 a5000 과 함께 떠난다면, 더 바랄 것이 없겠죠!

작고 가벼운 미러리스와 함께, 하와이에서 담을 수 있는 멋진 풍경과 아름다운 기억을 상상하며, 하와이를 소개해 봅니다.





하와이 원정대 응모하실 분은 위 사진을 눌러보세요~! ^^




먼저, 이번에 소니와 하와이 관광청에서 모집하고 있는 하와이 원정대 공지랍니다. 하와이의 푸른 바다 사진에 제가 소니 a5000 사진을 넣어봤습니다. 병풍처럼 펼쳐진 저곳 사진을 보는 것만으로도 시원하고 좋은데, 실로 비행기를 타고 저곳을 촬영할 수 있다면... 뜨아, 그냥 좋겠다는 생각만 드네요.






그리고, 이번 하와이 원정대에 선발대면 기본으로 제공해주는 SONY a5000의 모습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매우 작으면서도 셀카가 가능하고, 부족한 점 없는 기본기를 자랑하는 미러리스 카메라 랍니다. 소니 기종을 여러개 가지고 있습니다만, a5000은 주로 지인분들이 카메라 추천해달라고 물어오실때, 걱정없이 추천해주고 있는 기종이랍니다. 가격도 무척 저렴하면서, 렌즈교환식에 센서도 DSLR만큼 크고요~ 무엇보다, 디자인과 색상 때문에 여성분들에게 추천해주면 무척 좋아들 한답니다.






그럼 하와이 원정대가 가게 될 하와이 정보를 공유해 봐야겠죠!


하와이는 어떤 곳?


하와이 관관청을 둘러보기 전까지만 해도, 실은 미국령이란것 외에는 하와이의 정확한 위치도 제대로 몰랐는데요. 태평양의 한 가운데 쯤에 위치해 있더군요. 인천공항에서 호놀룰루 공항까지 대략 9시간정도를 비행하면 갈 수 있는 곳이고, 한국과는 19시간의 시차가 납니다. 한국이 20일 낮 12시라고하면, 하와이는 19일 7시가 되는 것이죠! ^^ 그런고로, 한국에서 갈때는 날짜로는 하루를 벌지만, 올때는 ㅎㅎㅎ 날짜변경이 되어 이틀이 되어버린다는! ^^



인천공항 ~ 하와이 호놀룰루 공항 까지의 비행시간 : 대략 9시간



지구상에 하와이 같은 곳은 어디에도 없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활발한 분화활동을 하고 있는 화산과 세계에서 가장 높은 바다산이 있는 곳. 현대 서핑훌라 그리고 하와이 특산 요리의 발상지. 예전에 왕국이 존재했고 미국 영토내에서 유일하게 왕궁이 있는 곳. 하와이는 지질학적으로 세계에서 가장 젊은 땅이자 가장 최근에 미국의 주로 편입된 곳입니다. 하지만 뭐니뭐니해도 하와이의 가장 독특한 특징는 알로하 정신입니다. 연중 따뜻한 기후에 곁들여진 하와이 주민들의 온정이 바로 그것입니다.

하와이는 크게 카우아이오아후몰로카이라나이마우이하와이 빅 아일랜드의 6개 섬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각 섬마다 뚜렷한 개성을 지니고 있으며 독특한 어드벤처와 관광명소로써 방문객의 마음을 사로잡습니다. 마크 트웨인은 하와이를 이렇게 표현했지요. "그 평화로운 땅, 그 아름다운 대지... 그 기후, 길고 풍요로운 여름날과 선한 사람들은 변함이 없으리니, 모두 천국에서 잠들고 또 다시 천국에서 깨어난다." 알로하 군도를 둘러보며 혼자만의 꿈 같은 체험을 즐겨 보세요.



하와이로 가는 교통편 
호놀룰루 국제공항(HNL)은 오아후에 위치한 하와이의 주 공항으로 대부분의 방문객이 이곳을 통해 입국합니다. 오아후는 주요 국내선과 많은 국제선이 취항하므로 전세계 어디와도 편리하게 연결됩니다

미국 본토에서 마우이카우아이하와이 빅 아일랜드를 바로 연결하는 직항 노선도 있지만 대부분의 경우, 라나이와 몰로카이 등 이웃 섬으로 가려면 오아후를 통해야 합니다. 마우이의 라하이나 하버에서 라나이의 마넬레 베이 및 몰로카이의 카우나카카이 하버로 매일 정기 페리가 운항합니다.

오아후의 호놀룰루 국제공항(HNL)에서 인근 섬의 주요 공항까지 비행 시간:

카우아이의 리후에 공항(LIH) : 30분
마우이의 카훌루이 공항(OGG) : 30분
마우이의 카팔루아 웨스트 마우이 공항(JHM) : 30분
몰로카이의 몰로카이 공항(MKK) : 20분
라나이의 라나이 공항(LNY) : 25분
하와이 빅 아일랜드의 힐로 국제공항(ITO) : 40분
하와이 빅 아일랜드의 코나 국제공항(KOA): 35분 

하와이 숙박시설
 
숙박시설은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유서깊은 호텔, 럭셔리 리조트, 매력 넘치는 펜션, B&B(아침 식사가 제공되는 숙소), 호스텔, 임대 콘도 등이 갖추어져 있습니다.

하와이는 연중 언제나 여행하기 좋은 섬이랍니다. 4월부터 11월 사이의 여름철은 기온이 높고 건조하며(평균 23℃ ~ 31℃) 12월부터 3월의 겨울철은 약간 선선해집니다(20℃ ~ 27℃). 무역풍이 불어 연중 날씨가 쾌적합니다.

하와이에서의 교통편 
하와이의 이모저모를 꼼꼼히 즐기려면 렌터카를 빌리는 것이 제일 좋습니다. 일부 섬에서는 렌트할 수 있는 차량의 수가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미리 예약을 하는 편이 좋습니다. 또한, 많은 방문객들이 버스 투어를 이용해 편리하게 섬을 여행합니다. 대부분의 섬에서 셔틀버스와 택시, 대중 교통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하와이의 환경 
하와이의 자연환경은 손상되기 쉬운 성격임에도 지리적으로 다른 생태계와 떨어진 덕분에 아름다움을 잃지 않고 있습니다. 농산물이나 동식물 등을 가져오면 하와이의 환경에 위험이 될 수 있는 병해충이나 외래종이 따라 들어올 수 있습니다.

미국 농무부는 검사 받지 않은 동식물의 반출을 엄격히 규제하며, 모든 하와이 입국자는 세관 신고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출국시 탑승 전에 미신고 과일이나 식물이 있는지 확인하는 짐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검사를 통과한 생화와 과일은 얼마든지 반출이 가능합니다. 공항에서 구입한 물건이나 하와이 섬에서 구입해 우편으로 부친 물품도 검사를 받습니다.

유용한 전화번호 및 링크 
하와이 주의 지역 번호는 (808)
하와이 관광청: (808) 923-1811
호놀룰루 국제공항 여행자 정보센터: (808) 836-6413
농산물 검사소: (808) 832-0566
캠핑 허가(주립 공원): (808) 587-0300

Travelsmarthawaii.com에서 상세한 하와이 여행 정보를 확인하세요.

"안전하게 하와이 여행하기 " 브로슈어를 보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하아이의 경이로운 자연풍경 !!!


영화속에서나 접하는 하와이의 모습은 원주민들과 훌라춤, 그리고 비치에서 즐기는 다양한 수상스포츠 정도인데요, 하와이의 극히 일부분이라는 것을 이번 하와이 관광청 홈페이지 둘러 보고 알게 되었답니다. 활화산을 직접 볼수 있다는 것도 새삼 알았습니다만, 제가 좋아할 만한 원시 그대로의 대자연도 느낄수 있겠더군요. 그래서 이곳에 소개해봅니다.


6개 섬의 지형적 특성이 낳은 경이로운 명소를 방문하고 알로하 섬들이 지닌 저마다 독특한 점을 발견해 보세요. 

와이메아 캐니언 - 카우아이 
‘태평양의 그랜드 캐니언’으로 알려진 3,500 피트(1,066m) 깊이의 대협곡에서 자연의 불가사이에 대해 생각해 보세요.

나팔리 코스트 - 카우아이 
자연 그대로의 모습을 간직한 노스 쇼어에 우뚝 솟은 나팔리 절벽은 절대 잊을 수 없는 광경입니다. 이 경치 좋은 해안을 따라 하이킹을 하거나 조디악 보트로 바다 동굴을 탐험해 보세요.

borderLeahi (Diamond Head )다이아몬드헤드

레아히(다이아몬드 헤드) - 오아후


이 명물은 이제 하와이의 상징으로 자리잡았답니다. 정상까지 올라가면 와이키키 및 이스트 오아후의 놀라운 전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borderoahu images하나우마베이 보호구역

하나우마 베이 자연 보호 구역 - 오아후

오아후 남동쪽 끝에 위치한 이 해양생물 보호구역은 오아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스노클링 장소랍니다.


bordermolokai images파포하쿠 비치

파포하쿠 비치 - 몰로카이

3마일(4.8km)이나 이어지는 이 호젓한 해변은 하와이에서 가장 큰 백사장으로 꼽힌답니다.


borderlanai images푸우 페헤(스윗하트 바위섬)

푸우 페헤(스윗하트 바위섬) - 라나이

포시즌스 리조트 라나이 마넬레 베이에서 걸어서 얼마 걸리지 않는 이 라나이 아이콘은 마넬레 베이와 훌로포에 베이 사이의 바다에 솟아 있습니다.


bordermaui images하나로 가는 길

하나 - 마우이

평화로운 마을 하나로 가는 아름다운(그러나 까다로운) 드라이브 길이 바로 여행의 목적이랍니다.


borderHaleakala할레아칼라

할레아칼라 국립공원 - 마우이

해발 10,023 피트(3,055m)인 이 마우이 최고봉에서 감동적인 해돋이도 구경하고 네니(하와이 거위)와 은검초 등 희귀한 고유 동식물도 찾아보세요. 


borderVolcano하와이 화산 국립공원

하와이 화산 국립공원 - 하와이 빅 아일랜드

지구상에서 가장 활발히 분출하는 화산의 하나가 있는 이 공원에 가면 눈앞에서 새로운 지형이 형성되는 광경을 목격할 수 있답니다.








아래부터는 섬들로 이뤄진 하와이의 섬별 정보랍니다. 이미지에 링크가 걸려있으니, 사진보시고 괜찮다 싶으시면 방문해보시길 추천드려요.


전, 풍경과 생태사진을 좋아하는 터라, 카우아이와, 몰로카이의 자연과, 그리고 빅아일랜드의 화산풍경을 담아보고 싶다는 생각이 드네요.짧은 일정으로 여러 섬을 다 둘러볼수는 없을 테니, 기회가 된다면 두개정도의 섬에서 자연이 그대로 숨쉬는 모습과 파란 해변을 들러보면 어떨까 싶습니다.





하와이 카우아이섬의 더 상세한 정보를 보고 싶으시다면, 아래 지도를 눌러보세요~! ^^









하와이 오하우섬의 더 상세한 정보를 보고 싶으시다면, 아래 지도를 눌러보세요~! ^^










하와이 몰로카이섬의 더 상세한 정보를 보고 싶으시다면, 아래 지도를 눌러보세요~! ^^












하와이 라나이섬의 더 상세한 정보를 보고 싶으시다면, 아래 지도를 눌러보세요~! ^^   















하와이 마우이섬의 더 상세한 정보를 보고 싶으시다면, 아래 지도를 눌러보세요~! ^^   










하와이 빅 아일랜드의 더 상세한 정보를 보고 싶으시다면, 아래 지도를 눌러보세요~! ^^   











그리고, 마지막으로~ 하와이에 가면 여태 찍었던 사진들보다 더 멋진 사진을 찍어올 수 있을 듯 해요~ 일정은 제가 짠대로 움직일 수는 없겠지만, 어디를 방문하던 하와이의 아름답고 멋진 풍경을 사진으로 담아와 소개할 기회가 있으면 좋겠네요. 오키나와와 제주도, 그리고 여행다니면서 제가 찍었던 여러 사진들로 작성했던 글 몇 개를 소개드리면서 마무리 합니다. 예전에 소니사용하지 않을 땐 다른 기종으로 찍어온 터라, 아쉬움이 남습니다만~ 요번에 당첨이 되면 소니 기종으로만 멋지고 이쁜 사진 담아봐야겠습니다. ^^



알파와 함께하는 여행사진 잘 찍는 노하우 - “제주도 편 with SONY α55”



크롭화각의 답답함을 벗어나고픈 유저들을 위해~ 오키나와편



오키나와 여행사진으로 보는 컴팩트디지털 카메라 추천기종